대선에 묻힌 현안, 정책회의 줄줄이 취소
대선에 묻힌 현안, 정책회의 줄줄이 취소
  • 최고은 기자
  • 승인 2017.03.2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기 대선으로 지자체 이슈가 묻히게 되면서 전북 현안 추진을 위한 각종 협의회도 사실상 대선 이후로 미뤄지게 될 전망이다.

전북 현안의 방향을 결정할 정책회의가 다수 예정된 만큼 자칫 시의성을 놓칠 경우 정책 선점에서 밀려날 수 있어 지속적인 현안 관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27일 전북도에 따르면 이날 예정됐던 해양수산정책협의회는 선거법 접촉 여부에 따라 행사가 취소됐다.

해당 협의회는 민간위원들이 참석해 도 정책을 전달하는 과정에서의 선거법 위반 소지가 있어 대선 이후로 회의를 연기했다.

당초 31일 예정됐던 전북도와 정치권의 예산정책협의회도 선거법 위반 소지로 행사가 취소됐다.

기금운용본부 이전으로 새로운 기관 참석이 기대됐던 전북혁신도시 상생발전협의회도 선거법에 따라 다음 달 20일로 미뤘으나 결국 대선 이후 개최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각종 정책회의가 줄줄이 취소되면서 전북 현안도 당분간 잠정 중단이 불가피해 보인다.

내년도 국가 예산 확보에 따른 논리를 마련하기 위한 정책회의인 만큼 전북 중점 현안들이 후순위에 밀려나지 않도록 전북도의 체계적인 검토 및 관리가 요구되고 있다.

도 관계자는 “대선정국으로 선거법 위반 소지가 있어 대부분의 정책협의회가 대선 이후로 연기됐다”며 “현안들이 느슨해지지 않도록 꾸준하게 챙겨나가겠다”고 말했다.

최고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