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16년 정부합동평가 전북 1위 7천800만원 인센티브
김제시 2016년 정부합동평가 전북 1위 7천800만원 인센티브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3.27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가 2016년 정부합동평가에서 전북 유일 5개 분야 ‘가’등급으로 도내 1위를 차지하며 ‘최우수기관’ 선정의 영예와 함께 7천800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았다. 

 정부합동평가는 전국의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9개 분야 196개 국가위임사무, 국고보조사업 및 국가 주요시책 등 전 행정분야를 망라한 실적을 전문가심의, 시·도간 교차 현지 검증을 거쳐 종합평가하는 제도이다.

김제시는 사회복지, 지역경제, 문화가족, 환경산림, 안전관리 등 총 5개 분야에서 ‘가’ 등급을 차지하고 나머지 4개 분야에서도 ‘나’ 등급을 받아 전북 14개 시·군 중 1위를 차지하며 일 잘하는 지자체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처럼 김제시가 지자체 대표평가인 정부합동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얻은 배경에는 BSC 성과관리 지표 연계율 강화, 전문가 워크숍 및 부시장 주재 적시 적기의 추진상황 점검을 통해 지표별 실적향상을 능동적으로 이끌어 온점이 주요 원인으로 작용했다는 평가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김제시 전 부서가 합심해 이루어낸 성과이기에 더욱 값진 결과이며, 본 인센티브를 합동평가 실적 제고를 위한 실용예산으로 적극 활용해 국·도정 시책에 선제 부응하는 선진행정 추진으로 최우수기관의 명성을 계속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