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정읍곰두리스포츠센터 운영 활성화 총력
정읍시 정읍곰두리스포츠센터 운영 활성화 총력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03.21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장애인 전용 스포츠센터인 곰두리스포츠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해 총력을 쏟고 있다.

시는 장애인들의 신체적 기능 회복과 체력 단련 등 장애인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정읍곰두리스포츠센터를 지난 2015년 4월에 건립·개관했다.

이곳은 장애인들의 재활운동과 체력 단련 등은 물론 저렴한 가격에 목욕탕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장애인 전용 스포츠센터이다.

시는 곰두리스포츠센터 활성화를 위해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이의 이환으로 시는 4월부터 평일 운영시간(기존 오전 8시30분부터 저녁 6시까지)을 저녁 7시까지 연장 운영하고 휴일인 토요일과 일요일에도 개관을 한다.

시 관계자는 "주 중에는 직장 등 바쁜 일상으로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해 주말은 물론,주일에도 마음껏 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고 밝혔다.

곰두리스포츠센터는 부지 2천571㎡에 지하 1층 지상 2층의 연면적 3천139㎡ 규모로, 전북지역 내 장애인 전용 스포츠센터로는 최고를 자랑한다.

체육관을 비롯해 회의실, 체력 단련실, 재활 운동실, 탁구장, 당구장, 목욕탕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들 시설은 정읍시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은 대부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유료 시설인 목욕탕 역시 장애인복지 증진 차원에서 요금은 2천원(수급자 1천원)으로 저렴하다. 목욕탕에는 대중탕과 가족탕, 수중 재활실, 사우나실이 갖춰져 있고 일반 장애인은 물론 중증 장애인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확보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계한 전문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이용률을 높이고 체육 지도사를 활용한 장애 특성별 전문 생활체육 프로그램 육성에도 박차를 가해 정읍시에 거주하는 장애인들의 신체적 기능과 체력 향상은 물론 한 차원 높은 장애인들 복지 증진을 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