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명희문학관, 장미영 교수 초청 문학특강
최명희문학관, 장미영 교수 초청 문학특강
  • 김미진 기자
  • 승인 2017.03.2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불기념사업회와 최명희문학관(관장 장성수)은 25일 오후 2시 최명희문학관 세미나실에서 장미영 전주대 교수 초청해 ‘혼불과 소통하기’를 주제로 문학특강을 연다.

 오랜 기간 문학이 문화와 사회에 끼치는 영향과 ‘혼불’의 문화적 소통 방식을 연구해온 장 교수는 이날 ‘우리는 왜 혼불을 읽어야 하는가’, ‘혼불을 어떻게 읽고 무엇을 생각해야 하는가’등에 대해 다양한 접근 방식으로 이야기를 풀어갈 예정이다.

 장 교수는 세계문학비교학회, 한국여성문학학회, 한국문학이론과비평학회, 한국여성연구소 등 여러 학술단체에서 활동하고 있다. ‘21세기 대중 취향과 미디어’‘한국의 노인 담론’‘실버를 골드로’‘한국의 다문화 코드’‘스토리텔링의 이해’‘새만금 스토리텔링’‘스토리텔링과 문화산업’등의 저서를 냈다.

 장성수 관장은 “혼불을 넘기면 한민족의 삶과 지혜를 더 가까이 이해할 수 있다”면서 “평일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참가하기 어려운 직장인과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소개했다.

 한편, 최명희문학관은 지난 2월부터 매월 둘째, 넷째 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소설 ‘혼불’을 함께 읽는 ‘2017년 꽃심소리’를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무료로 진행된다. 문의 063-284-0570

 김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