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교육근로장학사업 공모전 당선작 발표
국가 교육근로장학사업 공모전 당선작 발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3.1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은 국가 교육근로장학사업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진행한 ‘2016학년도 국가 교육근로장학사업 공모전’ 당선작을 10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지난해 11월 21일부터 12월 19일까지 총 1,021편(수기 628편, 슬로건 393편)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최종적으로 총 22편(수기 11편, 슬로건 11편)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되었다.

당선작에는 수기와 슬로건 부문 대상에 각각 100만원, 50만원 등 총 860만원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수기 부문 대상에는 국가 교육근로장학사업에 참여해 직무 경험 뿐만 아니라 사회를 배우는 더 넓은 시야를 갖게 된 경험을 담은 `나의 아버지, 한국장학재단‘이 선정되었다.

슬로건 부문 대상에는 국가 교육근로장학사업이 꿈을 향해 전진할 수 있게 해준 꿈의 시작이라고 느꼈던 경험을 살린 `꿈의 시작! 국가근로!’가 선정되었다.

올해 `국가 교육근로장학사업‘으로 사업명을 변경한 국가근로장학사업은 대학생들에게 사회·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취업역량과 교육봉사활동을 제고하고, 등록금과 생활비를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장학사업이다.

올해 9.9만명을 지원예정으로 매년 장학금 수요가 증가추세에 있고 그에 맞추어 예산도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 당선결과는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장학재단 안양옥 이사장은 “국가 교육근로장학생이 교내·외 근로기관, 초·중·고등학교, 기업에서 단순히 행정 지원만 하지 않고 지역사회 봉사와 직무경험을 통해 실질적으로 배워나가는 교육근로가 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