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홍보자문위원 9명 위촉
한국장학재단 홍보자문위원 9명 위촉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3.09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 이하 '재단')은 8일 재단 서울사무소에서 9명을 재단의 홍보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제1차 홍보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재단의 홍보자문위원회는 정부지원 국가장학정책에 기여할 수 있는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외부 인사를 자문위원으로 위촉하여 국가장학정책의 홍보 방향, 효과적인 정책홍보와 기관홍보 방안 수립 등에 대한 자문을 받고자 도입되었다.

 홍보자문위원으로는 채재은 가천대 행정학과 교수를 비롯하여 함영준 조선뉴스프레스 고문, 이동현 경향신문 사장, 이재천 백석대학교 대학원 특임부총장, 한상필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 학장, 김은섭 전 대경대학교 총장, 황인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전임교수, 안승준 앰배서더 호텔 그룹 부회장, 박상원 서울예술대학교 교수 등 총 9명을 위촉했다.

 이번 자문회의에서는 함영준 고문 등 8명의 자문위원이 참석하여 국가장학금, 학자금 지원제도 등에 대한 대국민 체감도를 향상할 수 있는 효과적인 맞춤형 정책 홍보 방향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안양옥 이사장은 "홍보자문위원회는 재단과 정부정책의 홍보방향을 설정하고 주요 실행방안에 관한 사항 등을 자문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라며, "학생·학부모,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장학정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고견을 개진해 주실 것"을 요청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