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축제 내달 팡파르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축제 내달 팡파르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7.02.2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회 진안고원 운장산 고로쇠축제가 오는 3월 11일~12일 진안 주천면 대불리 운일암반일암 삼거광장에서 열린다.

축제기간 행사장을 찾으면 해발 600m 이상 청정 진안고원에서 채취하고 정제한 고로쇠를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또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먹거리도 풍성하다.

▲건강과 흥이 있는 고로쇠축제

11일 주천사랑풍물회의 열림길 풍물놀이와 축제의 성공 및 풍년을 기원하는 고로쇠 증산기원제로 시작되는 축제는 진안고원길 산책로를 따라 왕복 2km를 걷는 건강걷기대회가 펼쳐지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고로쇠 수액 0.5리터를 받을 수 있다. 행사장에서는 고로쇠 수액으로 만든 떡만들기와 고로쇠 수액 빨리 마시기 대회, 고로쇠 막걸리를 빨리 마시는 성인부와 컵에 든 한잔의 고로쇠를 빨대로 빨리 마시는 어린이부가 나뉘어 열린다.

‘팔딱팔딱 송어잡기’ 가 진행 잡은 송어는 현장에서 바로 손질해 회나 매운탕으로 먹을 수 있다. 참가비는 1만원.

오후 3시부터 무대에서는 고로쇠가수왕 선발대회와 삼도봉을 오르는 ‘운장산고로쇠 등반대회’가 개최되고 11시 30분에는 ‘고로쇠 OX퀴즈’대회 및 윷놀이 대회가 펼쳐지는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고로쇠나무 소망나뭇잎달기, 연 날리기, 목공예체험, 맷돌체험, 고로쇠 채취 체험행사 등 부대행사도 다양하다.

프로그램 참가는 축제홈페이지(http://www.jinanfestival)에서 신청하거나 진안군청 문화체육과 축제팀(063-430-2393)으로 문의하면 된다.

‘팔딱팔딱 송어잡기’와 ‘고로쇠 가수왕 선발대회’는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서둘러야 한다.

남귀현 축제준비위원장은 “지난해보다 더 풍성한 축제가 되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축제를 즐겼으면 한다”며 “축제장에서 최고 품질의 운장산 고로쇠를 마음껏 드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오시는 길

전주에서 승용차로 약 1시간, 진안IC에서는 40분 정도면 축제장에 올 수 있다. 대전에서도 금산을 거쳐 1시간이면 충분하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