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우수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 신청 접수
장수군 우수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 신청 접수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7.02.2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이 2017년도 우수 후계농업경영인 지원사업 신청 접수를 오는 3월 22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에서 신청 받는다.

 이번 지원사업은 우수 후계농업인의 영농규모 확대와 경영개선 자금을 지원함으로써 유능한 미래 농업 전문 인력의 체계적 확보 유지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이번 대상자는 군이 별도로 배정하지 않고 도에서 300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자격은 후계농업경영인으로서 5년 이상 영농에 종사중인 사람으로 2012년 후계농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우수 후계농업인으로 선정되면 경영성과 및 평가를 통해 우수한 농업경영인의 영농규모 확대 및 경영개선 자금 등을 지원받는다.

 분야별 사업지원은 ▲자금은 최대 2억원, 연리 1%, 5년 거치 10년 분할 상환, ▲교육은 우수후계농의 경영능력 제고 및 자질 향상을 위해 생산관리 등 실무형 경영 심화 교육과정으로 3일간운영 지원, ▲컨설팅분야는 규모별·품목별·지역별 등의 맞춤형 경영 컨설팅을 추진, 자금대출전 필수 참여로 의무화 컨설팅을 지원받는다.

 추진 일정으로 신청은 3월 22일까지 읍면에서 접수하고, 시군구심사는 3월 23일부터 3월 31일까지며, 시도의 심사검증 의뢰는 4월 4일, 전문가평가 기관 검증은 4월 5일부터 4월 21일, 시도 선정심의 및 선정결과는 4월 28일까지이다.

 농촌지원과 조준성 전문교육팀장은 "우수 후계농업인은 후계농업인과 다르게 지역별 배당이 없어 경쟁선발 하기에 희망 농업인들은 충분한 준비를 해서 신청하여 선정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