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심운전 교통사고 감소 첫걸음
조심운전 교통사고 감소 첫걸음
  • 이태희
  • 승인 2017.02.2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규준수 운전, 조심운전만이 교통사고로부터 여러분을 보호하고 교통후진국의 멍에를 벗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강조 합니다.

운전자 여러분! 조심운전은 여러분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수호천사입니다. 첫째, 향상된 차량성능이 초보운전자의 운전 미숙을 보완해 주기 때문입니다.

면허 간소화로 폐지된 시험항목이 최근에는 강화되어 면허증 획득하기에 어려움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향상된 차량성능으로 그것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면허시험에서 시동을 꺼뜨리는가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오래전에 면허를 취득하신 분들께서는 초보 시절에 시동을 꺼뜨릴까 봐 얼마나 노심초사했는지 추억이 많을 것입니다. 그때에는 시동을 꺼드리지 않는 것이 큰 운전 기술이었습니다만, 요즘에는 운전 중 시동이 쉽게 꺼지는 차량은 거의 없습니다. 이는 운전 기술이 좋아서가 아니라 향상된 차량성능 때문입니다.

S코스 항목도 파워 핸들에 의해, T코스도 인식시스템에 의해, 전방측방에 장애물이 나타나면 경고음이, 안전띠 미착용 경고등 점점 똑똑해지는 차량성능은 숙련된 운전 기술을 무색케 합니다.

실로 그 끝이 어딘지 모를 정도로 나날이 발전하는 차량은 운전자의 든든한 보호자 역할을 하며 초보운전자의 교통사고를 감소시키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둘째 음주운전, 신호위반, 과속, 난폭운전 등 대부분이 법규위반, 즉 조심운전을 안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사안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초보운전자의 사고율이 감소한 것은 바로 조심운전이 큰 역할을 한 것입니다. 초보이기 때문에 온 신경을 곤두세워 법규를 지키고, 조심운전 함으로써 10% 이상의 사고 감소율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운전자 여러분! 조심운전은 여러분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수호천사입니다.

이태희<전주덕진경찰서 교통관리계 경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