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청년창업가 생태계 조성 구체화
전주시, 청년창업가 생태계 조성 구체화
  • 박진원 기자
  • 승인 2017.02.1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는 청년 창업을 위한 공동창업지원실을 열고 첫 교류를 시작했다.

 시는 17일 병무청 오거리에 있는 청년 공동창업지원실에서 청년창업가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예비 청년창업가 네트워킹 파티'를 개최했다.

 이번 네트워킹 파티는 청년 상상놀이터 운영을 위한 세부 사업으로, 청년 창업가들의 상호 교류와 공감대 형성 등을 위해 매월 셋째 주 금요일마다 열릴 예정이다.

 '작정하고 친해지기'를 주제로 열린 첫 파티에서는 청년 창업가 6명의 '100초 IR(Investor Relations, 투자자관계·기업설명활동)스피치', 그룹별 모의투자, 투자금 유치를 위한 최종발언 등을 통해 투자자와 창업가의 역할을 수행해보는 모의투자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칵테일 스탠딩과 클럽DJ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돼 청년 상상놀이터 공동창업지원실에 입주하게 될 청년창업가들과 창업에 관심이 있는 예비 청년창업가들의 관계형성을 도왔다.

 시는 올해 상반기 중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가진 청년들에게 창업공간을 제공하는 청년 상상놀이터 공간을 구축하고,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활성화하는 등 청년창업도시 인프라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최은자 전주시 신성장산업본부장은 "청년들이 좋아하는 활동을 창작과 창업으로 연결시키고 적극적인 지원을 통해 청년창업도시 기반을 마련하고, 청년 상호 소통 및 자율적 참여를 기반으로 청년 창업을 활성화해 청년경제를 키우겠다"면서 "성공 청년창업자를 꾸준히 육성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청년경제를 키워 일자리로 행복한 전주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진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