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국립무형유산원 신인논문상 공모
제1회 국립무형유산원 신인논문상 공모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7.02.1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무형유산원은 오는 4월 21일까지 '제1회 신인논문상'의 원고를 모집한다.

 참가자격은 석사 재학(수료 포함) 및 졸업생, 박사 재학 및 수료생이다. 단, 석사학위논문 제외.

 제1회 국립무형유산원 신인논문상은 무형유산 분야의 신인인재를 발굴해, 학문적인 가시성을 제고하고자 올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모집분야는 무형유산 범위와 관련한 조사·연구 방법론, 공연·전시 기획, 아카이브 구축방법론, 문화콘텐츠 개발, 무형유산 교육, 국제 교류 등의 자유 주제로 이뤄졌다.

 무형유산 범위는 전통적 공연·예술, 공예ㆍ미술 등에 관한 전통기술, 한의약, 농경·어로 등에 관한 전통지식, 구전 전통 및 표현, 의식주 등 전통적 생활관습, 민간신앙 등 사회적 의식(儀式), 전통적 놀이·축제 및 기예·무예 등이다.

제출처는 이메일(dmsrkd08@korea.kr)로 접수하면 되고, 원고 분량 및 작성 요령은 200자 원고지 150매 이내로 첨부파일 내의 국립무형유산원 '무형유산' 간행 규정(논문 작성 요령)을 참조할 수 있다.

 시상은 당선작 2∼3명(국립무형유산원장 상장 및 소정의 원고료 지급)에게 주어지며, 국립무형유산원 '무형유산' 학술지 게재권이 부여된다.

 심사위원은 해당 분야별 학계 전문가 3명으로 구성하고, 심사 결과 이후에는 국립무형유산원 '무형유산' 학술지로 발표할 예정이다.

 문의 063-280-1512, 무형유산 학술지 담당.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