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365일 체력증진실 확대 운영
고창군 365일 체력증진실 확대 운영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2.06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군민의 활기찬 건강생활실천과 건강증진을 위해 365일 체력증진실을 확대·운영한다.

 고창군보건소 옆 정신건강증진센터 2층에 자리한 '365일 체력증진실'은 241.2㎡ 규모에 최신형 체성분 분석기와 입·좌식 고정식 자전거로 유산소 운동량을 높이고 근력을 키워주는 트레드밀 등 21종의 운동기구를 갖추고 있다.

 또한 이번에 화장실과 운동기구를 수리하는 등 정비를 통해 더욱 쾌적한 환경을 갖췄다.

 365일 체력증진실은 하루 평균 40여명, 연간 5천여명의 군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했으며 주민들의 호응에 힘입어 동절기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던 것을 이달부터는 오전 5시부터 오후 10시까지 365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운영한다.

 또한 운동처방사가 상주하면서 운동 초보자를 비롯해 다양한 수준의 이용객들에게 체성분 분석과 체력측정에 대한 결과를 토대로 개인별 상담과 운동지도를 해주어 맞춤형 건강관리로 적절한 운동법을 지도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군민들의 일상 속에 운동이 자리 잡고 이를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체력증진을 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며 "모든 연령층의 군민들이 건강하게 생활하고 생활에 활력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