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통합마케팅,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남원시 통합마케팅,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7.01.30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공동브랜드 춘향애인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수상

남원시의 ‘춘향애인’ 공동브랜드를 활용한 통합마케팅이 25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행정자치부·한국일보 공동주최 제13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대전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농식품부장관 표창을 받은 남원시의 ‘통합마케팅’은 산지유통계획을 수립하고 지원조례를 제정, 관련기관인 농업협동조합과 원예협동조합을 묶어 조합공동사업법인을 설립하고 ‘춘향애인’이라는 통합브랜드를 출범시켜 유통의 활로를 모색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됐다.

또 로컬푸드매장을 설치해 전국소비망을 구축하고 생산,유통,소비를 체계적으로 연결한 남원시 통합마케팅 전략은 이번 지방자치경영대전에서 지역 내 평야지대와 산간지대의 혼재를 극복해 단점을 장점으로 전환시킨 지역 최적화 전략으로 평가받았다.

실제로 남원시는 통합마케팅을 통해 출범 첫해 600억원의 매출을 올렸고 지난 2016년에는 809억원의 매출을 올려 급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2015년에는 ‘춘향애인’ 브랜드가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고 산지유통통합평가에서 조합공동사업법인이 최우수조직으로 선정되는 등 대내외적으로 꾸준히 그 노력을 인정받고 있다.

시 관계자는 “남원시의 통합마케팅이 지방자치경영 우수사례로 선정됐다는 사실 보다 농업이 나아갈 길을 다른 지방자치단체들에게 제시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농산품 개발과 품질관리에 더욱 힘쓰고 유통망 확대에 주력해 춘향애인이라는 브랜드가 전국 최고 농산품을 뜻하는 이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