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공무원 시가지 제설작업 구슬땀
정읍시 공무원 시가지 제설작업 구슬땀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01.23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생기 시장과 시 공무원들이 지난 20일부터 23일 오전 9시까지 25cm의 많은 눈(대설주의보)이 내려 출근과 동시에 대대적인 시가지 인도 제설작업으로 시민들의 안전한 보도길을 확보해 총력을 쏟고 있다.

이에 앞서 정읍시 제설반은 연일 밤12시까지 교통취약구간인 추령재, 방산재, 부전재, 구절재, 입암갈재 등 고갯길 및 시가지 주요 노선에 대해 긴급 제설작업을 펼쳤다.

시는 지난 22일 20cm의 많은 눈이 내리자 새벽 04시부터 염화물살포기 및 제설기 장착용 덤프트럭 13대를 투입해 63개 노선 408km 시가지 주요도로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마을진입로 및 안길 등 이면도로는 읍면동에서 보유하고 있는 트랙터용 제설기 283대를 활용 제설작업을 실시해 월요일 출근길 차량통행에 지장이 없도록 만전을 기했다.

23일 대설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4∼10cm의 눈이 더 내릴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정읍시 전직원은 보행자 낙상사고 등 시민의 안전사고의 우려가 있는 시가지 응달진 곳을 삽, 넉가래등 장비를 이용해 위험요인을 제거했다.

김생기 시장은 금일까지 “4일 연속 많은 눈이 내려서 일시에 제설작업을 하기에는 인력과 장비에 한계가 있는 만큼 내집 앞, 상가, 골목길 등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