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국토청 설 연휴 특별 교통대책 마련
익산국토청 설 연휴 특별 교통대책 마련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01.2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국토청이 설 귀성객들의 편안한 고향 길을 위해 특별교통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

 23일 익산지방국토관리청(청장 하대성)에 따르면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을 '설연휴 특별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특별교통 소통 대책을 마련했다.

 올 설 연휴에는 귀성은 기간이 짧아 정체가 예상되고, 귀경은 대체 공휴일로 인한 교통량 분산으로 다소 여유가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설 당일은 귀경과 나들이, 새해 인사 차량이 몰리면서 양방향 모두 심한 정체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봤다.

 익산국토청은 설 연휴 국도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호남지역 국도 전 구간에 대한 일제 점검을 통해 포트 홀을 정비하고, 낙석 및 재해 위험지구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했으며 공사구간도 사전 정비했다.

 아울러, 강설을 대비해 제설자재를 사전에 충분히 확보하는 한편 초기단계에 신속히 제설작업을 실시할 수 있도록 제설작업 종사자에 대한 제설작업 실시요령 및 비상근무체계에 대한 교육을 마무리했다.

연휴기간동안 익산국토청 홈페이지(http://www.its.go.kr)와 스마트폰 앱(통합교통정보, 국가교통정보센터), 도로전광판을 통해 국도 및 고속도로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도로불편이용신고 전화(080-0482-000)로 연락하면 신속히 조치할 계획이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