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설 명절 준비 전통시장에서 하세요~
익산시 설 명절 준비 전통시장에서 하세요~
  • 익산=김경섭 기자
  • 승인 2017.01.2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명절 선물과 제수용품은 전통시장에서 준비하세요"

 익산시는 민족 최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지역 경제 활성회를 위해 전통시장을 이용해 줄 것을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을 비롯한 익산시청 공무원들은 지난 20일 관내 7개 전통시장을 찾아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행사'와 장보기 이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는 공직자들이 솔선수범해 전통시장 상권을 살리고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정헌율 시장은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한 국·소·단별 직원들은 이날 전통시장에서 온누리 상품을 이용해 설 성수품을 구매하는 등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구입한 설 성수품을 관내 사회복지시설 2개소에 기부했다.

익산시는 이와 함께 설 명절까지 대형마트를 비롯해 기업형슈퍼마켓·온라인 쇼핑몰 등 대형유통업체의 지역진출로 상권 위축과 매출감소로 움츠리고 있는 전통시장에 온기를 불어넣고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전통시장을 이용하도록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또 매년 전 공무원이 맞춤형 복지제도(1인 5만원)에서 온누리 상품권을 구매해 매월 2회 '전통시장 가는 날'을 운영하고 먹거리체험 및 중식, 장보기 등을 펼친다.

 정헌율 시장은 "전통시장을 살리는데 일회성 행사가 아닌 시민 모두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지역의 소상공인은 물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 더욱 관심을 갖고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익산=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