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환주 남원시장 “미래로 도약하는 남원 준비하자”
이환주 남원시장 “미래로 도약하는 남원 준비하자”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7.01.18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시정설명회에 나선 이환주 남원시장

이환주 남원시장은 지난 6일 주생면을 시작으로 오는 2월7일까지 관내 23개 읍면동을 방문해 시민들의 의견과 건의를 수렴하는 시정설명회를 갖고 있다.

‘미래로 도약하는 새 희망 남원, 그 미래를 준비하겠습니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는 시정설명회는 예년의 사전공연을 생략하고 이 시장과 시민들의 대화 시간을 대폭 늘려 소통과 협력에 주안점을 두고 진행하고 있다.

또 해당 읍면동장이 관내 주요 사업과 추진계획을 영상을 곁들여 일목요연하게 설명함으로써 주민들의 이해와 협조를 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있다.

동절기 외출할 수 있는 기회가 상대적으로 줄었던 주민들도 시정설명회에서 이웃들과 만나 건강과 안부를 묻는 다정한 모습을 보여 시정설명회가 행정과 시민들의 소통뿐만 아니라 주민들 소통의 장으로 새롭게 부각됐다.

올해 시민들의 공통된 특징은 개인적인 민원보다 지역사회의 발전과 시정방향에 대한 질문과 건의가 많아 보다 성숙된 시민의식이 자리잡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날 시민들은 남원시의 가장 큰 현안사업인 지리산산악철도 시범사업에 대한 질문에 이환주 시장은 “미래관광의 총아로 불리는 산악철도가 지리산에 설치될 수 있도록 중앙부처와 국회 등을 대상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남원시민 모두가 힘을 모아줄 것으로 당부했다.

한편 남원시 시정설명회는 19일 금지·대강면, 20일 산동면, 13일 왕정동, 2월1일 동충동, 2일 도통·향교동, 6일 죽항동, 덕과면, 7일 운봉읍을 끝으로 일정을 마친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