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사용자 엄단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사용자 엄단
  • .
  • 승인 2017.01.1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주차구역에 불법주차하는 차량들이 늘어가고 있다. 특히 장애인 주차증을 위조나 변조해 불법 주차하는 얌체 사례가 적지 않다는 소식이다. 전주시 관내의 경우 장애인 주차구역에 불법 주차하다 단속된 건수가 3천5백여 건이 훨신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14년도 731건. 2015년 1천4백여 건 보다 5배와 3배 가까이 증가한 위반 건수다. 이중에는 장애인 주차증을 위조나 변조해 사용하다 적발된 건수는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처럼 장애인 주자구역 불법 주차 적발 건수가폭발적으로 증가한것은 그만큼 위반 운전자들이 늘어나고있다는것이며 불법주차등현장을 목격한 시민들의 자발적 신고가 크게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시 관계자에 따르면 장애인 주차구역 위반 단속의 90%가 스마트 폰을 이용한 시민들의 자진 신고에 의해서라는 것이다. 장애인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특히 교통사고와 산업 현장등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로 인해 장애인들이 해마다 증가 추세다. 신체등 장애로 겪는 생활의 불편은 본인은 물론 가정생활에도 미치는 영향은크다. 때문에 국가나 지자체에서 장애인들이 사회생활을 해 나가는데 불편을 덜어주기위해서 각종 편의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사실 장애인들의 생활 복지를 위해 주차구역도 별도로 지정하는 등 편의 시설을 제공.혜택을 주는 것이다. 그런데 이런 장애인 편의시설을 멀쩡한 사람들이 이용한다는 것은 장애인들에게 불편을 가중 시키는 행위일뿐이다. 장애인들의 불편을 덜어 주지는 못하더라도 피해를 줘서는 안될 일이다. 게다가 장애인 주차증을 불법 사용하는 등의 행위는 절대 용납될 수 없는 범죄행위다. 이러한 불법행위에 대해 시민들의 신고가 늘어나고 있다는 것은 시민정신이 갈수록 살아있다는 증좌다. 장애인을 위한 시설들을 장애가 없는 사람들이 혜택을 누려서는 안될 일이다. 불법주차외에 적치물도 적지않다고 한다. 철저한 단속과 시민등의 신고정신이 장애인들에 대한 배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