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전주국제영화제, 지역 영화 출품 공모
제18회 전주국제영화제, 지역 영화 출품 공모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7.01.12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8회 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이충직)가 전북 지역을 기반으로 제작된 지역 영화를 대상으로출품 공모를 진행한다.

12일 전주영화제 사무처는 지역 영화의 발굴과 발전을 위해 전주국제영화제와 전북독립영화협회와 협업해 지역 영화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역 영화 공모는 16일부터 2월 6일까지 전주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공모 대상은 극,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실험영화를 불문하고, 상영시간 40분 이상의 장편과 중편영화, 상영시간 40분 미만의 단편영화 등이다.

출품 자격은 2016년 11월 1일 이전에 개최된 국내·외 영화제에서 상영되지 않은 작품으로, 전북 지역에 주소지를 둔 자(출품신청서의 주소지 기재란에 주민등록 상의 주소 기재)의 작품 또는 전북 지역에 주소지를 둔 대학 재학생의 작품이면 된다.

아울러, 전북 지역에서 50% 이상 로케이션한 작품도 출품이 가능하다.

접수 방법은 전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 지역 영화 출품 공모 안내에서 출품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koreanfilm@jiff.or.kr)로 접수하거나 전주국제영화제 서울사무소 프로그램팀 한국영화 담당자 앞으로 DVD 2매를 우편으로 제출(마감일자 우편 소인까지 유효)하면 된다.

공모작 심사는 전주국제영화제 프로그래머, 전북독립영화협회, 외부인사 등 각 1인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가 맡으며, 선정작은 오는 2월 27일 전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한국경쟁, 한국단편경쟁, 코리안시네마스케이프, 익스팬디드 시네마 부문에 초청 상영될 예정이다.

지역 영화 출품 공모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전주국제영화제 홈페이지(www.jiff.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