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사업 신청 접수
고창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사업 신청 접수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1.1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노후된 경유차를 조기폐차하면 보조금을 지원한다.

  군은 미세먼지로 인한 피해가 갈수록 심화되면서 대기환경개선을 위해 도로 이동 오염원 관리사업의 일환으로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전했다.

 조기 폐차 지원대상은 2005년 12월 31일 이전에 제작된 경유 자동차로 고창군에 2년 이상 연속 등록되어 있고 최종 소유자가 보조금 신청일 전에 6개월 이상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또 중고자동차 성능·상태 점검을 받아 정상운행이 가능한 차량이어야 하고 배출 가스량이 배출허용기준 이내이어야 하며 정부지원금을 받아 배출가스 저감장치 부착 및 엔진 개조를 한 적이 없는 등의 조건을 충족하면 보조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지원 금액은 차종과 연식 등을 감안해 보험개발원이 산정한 차량기준가액을 기준으로 지급하되 3.5톤 미만인 경우 1대당 165만원의 상한액 이내에서 지원되고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 저소득층에게는 차량기준가액의 10%를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조기폐차 지원금은 노후차량 조기폐차 보조금 신청서와 자동차 등록증(사본), 신청인 신분증 사본, 중고자동차 성능상태 점검기록부 및 특정경유차 검사결과 증빙서를 첨부해 차량 소유자 주소지 해당 읍면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신청 방법 및 보조금 지원 절차는 고창군 환경위생과 또는 해당읍면으로 문의하거나 고창군청 홈페이지(http://www.gochang.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대기오염물질을 다량 배출하는 노후 경유차를 조기 폐차함으로써 미세먼지를 저감하여 아름다운 명품 고창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