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 패션축제 하이라이트 ‘분석’
장쑤 패션축제 하이라이트 ‘분석’
  • .
  • 승인 2016.08.30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장쑤성 정부에서 주최하는 제18회 장쑤 국제패션축제가 발표회를 개최하였다. 연속 18년 개최되는 패션축제는 올해에도 적지 않은 하이라이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하이라이트 1: 패션 트렌드 집중

 ‘브랜드 장쑤, 트렌드 장쑤’는 장쑤 국제패션축제의 주제이다. 올해 브랜드와 트렌드 면에서 새로운 변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전시에 참여하는 브랜드가 더욱 많아진다. 패션축제의 중요한 요소인 패션·실내 방직품·원단 박람회 부스를 1,200개 설치할 예정인바 장쑤 방직패션기업 브랜드와 지역 브랜드를 위주로 하며 동시에 국내외 유명 기업과 브랜드를 초청하도록 한다. 브랜드 전시 구역은 남성 패션, 여성 패션, 아동 패션, 실내 방직품, 원단 등 종류를 모두 갖추고 400여 개 브랜드가 입주할 예정이다.

 올해의 장쑤 트렌드 창의주간(創意周)은 트렌드 발표와 창의적 디자인을 위주로 현지화와 국제화의 융합, 교류를 부각시키고 독창성을 중시하며 관련 행사를 통해 장쑤 방직패션의 트렌드 영향력을 향상시킨다. ‘둥펑(東風)·웨다(悅達)·기아’ 2016장쑤 트렌드 창의주간 개막식은 자동차와 패션의 융합을 전시할 예정인데 이탈리아, 프랑스, 한국 등 국제 유명 디자이너와 중국 유명 디자이너, 유명 브랜드를 초청하여 전문 발표회를 개최함으로써 최신 패션 트렌드를 선보인다. 올해에는 또 최초로 장쑤성 10대 패션 디자인 기관을 선정하고 패션 트렌드를 이끄는 패션 디자인 기관과 팀을 만든다.

 하이라이트 2: 인터넷 스마트 부각

 인터넷 거래 플랫폼 전시는 방직패션기업과 브랜드를 위해 무역경로를 확장해 줄 예정이다. 소개에 따르면 올해 전시회는 인터넷 거래 전시구역을 설치할 예정인바 쑤닝(蘇寧) 이거우(易購), 징벤(經編) 세계네트, 자오후어(?貨)네트, 이부(宜布)네트, 써우부(搜布)네트, 자오사(?紗)네트, ??(棉棉)네트 등 관련 업계 인터넷 플랫폼을 모두 선보인다.

 이번 패션축제는 또 스마트 설비 전시구역을 전문 설치하고 국내외 장비 기업을 초청하여 패션 생산 실시간 데이터 수집 시스템, 3D인체 측정, 원단 자동 재단, 행잉(Hanging) 시스템, 자동 봉제 등 국내외 선진 패션 스마트 설비와 스마트 생산관리시스템을 집중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그때가 되면 로봇 등 첨단과학기술제품도 차례로 선보이게 된다.

 하이라이트 3: 상업 무역 기능 대폭 강화

 뉴 노멀 시대 기업들의 시장을 넓혀주고 국내외 바이어들과 손 잡게 하는 것도 패션축제의 중요한 기능이다. 올해 장쑤성 3대 방직 패션시장(둥팡·東方 비단시장, 창수·常熟 투자유치 타운, 디에스차오·疊石橋 실내 방직품 시장)이 총출동할 예정인데 원단 지수, 화학섬유 지수 등 관련 지수를 발표하여 사람들로 하여금 상반기 생산 상황 및 하반기 추세를 알게끔 해준다. 장쑤는 또 중국에서 유일하게 종합 지수를 발표하는 성이다.

 이번 패션축제 기간에는 또 여러 차례 교류회를 진행할 예정인바 방직 패션 공급사슬 교류회를 비롯한 국내외 구매자 구매회, 2016중국(장쑤) 패션 우수 판매상 교류회, 기업 교류회 등이 포함된다. 전문적으로 설치한 ‘무역 교류회’는 국내외 구매상, 무역상, 전자상 거래 업체와 상·하위 업체들을 초청하여 구매하게 하며, 국내외 산업사슬 교류회, 브랜드 기업 및 상업 무역 기업 교류회 등 행사를 개최함으로써 박람회의 상업 무역 기능을 한층 강화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