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지평선축제 체험프로그램 공모
김제지평선축제 체험프로그램 공모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6.06.02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최초 4년 연속 대표축제로 선정된 김제지평선축제가 올해로 18회를 이어오며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기회 제공을 위해 오는 10일까지 체험프로그램을 공모한다.

 이번 체험프로그램 공모는 농경문화와 부합하면서 가족, 어린이, 청소년 등이 함께할 수 있는 콘텐츠 중 비즈, 포크아트, 퀼트, 한지, 금속, 펜시우드 등과 쌀비누, 쌀케?, 쌀카스테라, 라이스클레이 등 생활공예체험과 쌀(보리)체험마당을 공모대상으로 한다.

 이번 공모전은 주민등록이나, 사업자등록 주소가 김제시인 개인이나 단체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10일까지 제안서(김제지평선축제 홈페이지 게재) 1부, 완성품 1점, 주민등록등본(사업자등록증) 1부를 우편접수, 또는 직접 방문접수 해야 한다.

 접수된 제안서는 지평선축제에 부합하는 독창성, 대중성, 소재성의 평가항목에 대해 교수, 주관대행사, 축제 기획단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하게 되며, 선정작에 대해서는 지평선축제 제전위원회에서 체험부스, 시설물, 현수막 등을 지원하게 된다.

 심사결과는 7월 중 지평선축제 홈페이지(http://festival.gimge.go.kr)에 발표할 예정이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김제지평선축제 기획단(☏063-540-3031)에 문의하면 된다.

 김제시 강기수 축제담당은 “지난해에 운영한 체험프로그램이 방문객들의 호응이 매우 높아 올해에도 실시하게 되었으며, 대한민국 대표축제 위상에 걸맞은 창의적인 체험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시민 단체의 축제 참여도를 높여 자긍심을 고취하고 방문객의 만족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