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바다의 날 맞아 새만금 2호 방조제 연안 정화작업
김제시 바다의 날 맞아 새만금 2호 방조제 연안 정화작업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6.05.31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31일 바다의 날을 맞아 새만금 33센터 인근에서 클린 바다 캠페인을 갖은 후 새만금 2호 방조제 해안 정화작업 행사를 실시한 가운데 이건식 시장이 주변 정화작업에 함께 하고 있다.

 김제시는 5월 31일 바다의 날을 맞아 새만금 33센터 인근에서 클린 바다 캠페인을 갖은 후 새만금 2호 방조제 해안 정화작업 행사를 가졌다.

제21회 바다의 날 행사는 김제시 연안관리 차원에서 어업인, 어촌계협의회, 김제수협 등 수산단체와 유관기관의 자발적 참여가 더해져 더욱 의미가 있었다는 평가다.

시는 이날 바다의 날 행사를 통해 연안관리와 새만금 해양 중심도시로서의 깨끗한 바다 관리 이미지를 시민들에게 심어줄 계획이며,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해양정책개발로 수산업 발전의 기반을 구축해 새만금 해양중심 도시로 약진하는 데 기여 한다는 방침이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제21회 바다의 날을 맞아 새만금 2호 방조제 관할권 확보에 따른 기대에 찬 김제시 어업인과 직원 등 400여 명이 함께 힘을 모아 행사를 개최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김제시 관할인 새만금 2호 방조제의 체계적인 관리로 관광객 유치에 기여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는 지난겨울 폭설 시 새만금 방조제 제설작업을 실시했고, 연안관리 지역계획을 수립해 반영 추진 중이며, 연안확보에 따른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해양수산 정책개발을 추진 중이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