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지역 홍삼 관련 기업 뜬다
진안지역 홍삼 관련 기업 뜬다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6.02.1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주)건보

‘인류의 건강 증진과 풍요로운 삶에 기여’를 모토로 지난 1989년 설립된 주) 건보는 대한민국 특산품 고려(인삼)홍삼을 주원료로 다양한 인삼, 홍삼제품과 건강기능식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는 회사다.

 지난 2001년 ‘헬스다이어트60’을 개발 시판해 2003년을 빛낸 히트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02년 대통령표창 수상, 2004년 건강기능식품 전문제조업 영업허가 취득, 2007년 철탑산업훈장과 2012년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 ISO9001, ISO14001을 인증획득으로 고려홍삼농축액은 전통식품품질인증과 진안군품질인증 및 ‘홍삼을 주원료로 한 건강보조식품의 제조방법’으로 특허등록이 되어 있으며 연간 1천톤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다.

 27년의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인천공항, 제주공항, 청주공항, 김포공항 면세점과 롯데백화점, 국군복지단, 전국 진안홍삼판매장에서 판매중으로, 해외는 일본, 대만, 독일, 미국, 베트남등 10여개국으로 수출하고 있는 업계 정상급 회사이다.

 

 # 송화수

 2010년 4월 전국최초 홍삼제조기와 증삼방법에 관한 발명특허를 등록한 송화수 홍삼은 원료삼에서부터 홍삼 가공품까지 일체의 전문성을 갖춘 전문홍삼제조업체이다.

 송화수홍삼의 원료삼은 친환경농법(환원순환농법)으로 자체 재배확보하고 홍삼의 유효성분을 극대화하는 증삼방법(특허 제10-0954382호)으로 1999년 농림부선정 신지식인농업인대표이사의 이름을 인용 ‘송화수홍삼’ 브랜드화해 타 홍삼제품과의 차별성을 두고 있다.

 송화수 홍삼은 대한민국 최초 홍삼명인이 전통제조 원리를 현대화한 특허공법으로 제조한 홍삼으로 가공방법뿐 아니라 생산이력제를 적용해 소비자가 제품을 정확히 알 수 있도록 투명성을 유지하고 있다.

 중국 등 해외에서 가장 선호하는 제품은 홍삼 진생으로 4~5년근 천삼, 지삼, 양삼, 절삼 등을 금속캔에 주입한 제품이 선풍적 인기를 끌고 있다.

 

 # 에코파낙스

 ‘인간과 자연의 이로운 소통을 꿈꾸는 기업’ 을 모토로 진안군에 위치한 에코파낙스는 건강관련 식품제조 업체로서 진안홍삼으로 유명한 청정지역 진안군에서 인삼의 증삼,홍삼가공,홍삼추출 및 홍삼관련 한방제품을 개발하고 제조하고 있다.

 2013년 7월 설립된 (주)에코파낙스는 창업 후 지속적인 제품기술개발 및 홍삼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을 위하여 끊임 없는 연구와 노력을 기울인 결과 2013년 홍삼창업 아이디어콘테스트 은상, 2014년도 홍삼창업 아이디어 콘테스트 금상, 2015년 홍삼창업아이디어 콘테스트 대상으로 3년 연속 입상했으며 상표 및 특허 출원 10건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진안군내 홍삼업체중 선도적인 업체로 평가 받고 있다.

 진안군 관내 소규모 홍삼 제조가공 업체들 중 유일한 벤처기업인증 업체로 Haccp 인증 심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는 깨끗하고 위생적인 제조시설에서 제조되는 식품에 대한 신뢰를 얻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진안홍삼을 이용한 홍삼액, 홍삼농축액, 다가진 홍삼약밥티백과 진안홍삼이 함유된 가정용 식수용 건강차 세트 등이 있다.

 

 #태평주가

 진안읍 연장리 농업회사법인 (주)태평주가에서 생산하는 진심홍삼주는 진안고원에서 생산된 6년근 홍삼과 수삼으로 빚은 증류주로 지난 2011년 대한민국 우리술 품평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 후 4년 연속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해외에서도 2014년 영국 국제주류 품평회에서 은상 수상 및 영국 품평회 수상과 함께 샌프란시스코 주류품평회(SWSC) 동상, 벨기에 몽드셀렉션 금상 등 세계 3대 주류품평회에서 모두 입상해 명실공희 세계적인 명주 반열에 오르게 됐다.

 이를 바탕으로 첫 중국 수출에 이어 베트남, 호주, 홍콩, 이탈리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10여개국에 수출되면서 우리 술의 진면목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또한 인천공항, 및 김포공항 등 전국 공항 면세점에 입점,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태평주가는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 3일 진안군 명품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주)서연화장품

 (주)서연화장품은 ‘깨끗한 환경, 깨끗한 제품’을 모토로 10여년 간 화장품 제조 회사를 운영하며 축적된 제조 경험과 각종 특허 취득, 지난 2013년 진안에 생산공장을 설립, 클렌징티슈류 제품과 물 없이 사용하는 시트샴푸 및 시트 타입 바디클렌저, 무방부제 티슈제품류를 생산하고 있다.

 마스크팩은 인삼 잎, 줄기 및 홍삼가공 추출물에서 멜라닌 색소 형성 관련 단백질 발현이 농도가 의존적으로 감소되어 강한 미백효과가 있어 소비자들의 호응이 크다. 회사측은 이외에도 항비만 및 항암관련 연구를 통해 소비자들의 욕구를 해소 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매진,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아 태평양의 아리따움 클렌징티슈 등을 생산, 납품중이며, 물 없이 사용하는 헤어샴프와 바디클렌져 제품에 특허를 취득했다.

 (주)서연화장품은 인삼 잎과 줄기, 홍삼가공 추출물 소재를 활용해 미백 관련 등 연구 결과를 논문발표 함께 특허를 출원,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