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석 의원, 더민주 탈당설 일축
이춘석 의원, 더민주 탈당설 일축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6.01.13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불어민주당 이춘석(전북 익산갑) 의원은 13일 전북 익산시장 재선거와 관련 기존 입지자들이 열심히 뛰고 있지만 경쟁력이 없는 것으로 드러나면 새로운 인재 영입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신상기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춘석 의원(익산 갑)은 13일 “저는 탈당으로 도망치지 않겠다”며 그동안 제기됐던 탈당설을 일축 했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10시 30분 도의 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통 제1야당에서 호남을 분리해 더 철저히 고립시키려는 것이 현 정권의 비열한 전략에 절대 동조할 수 없다 며 이같이 밝혔다.

이 의원은 이어 “호남은 더민주의 어머니다”고 전제하며 “당에 남아 안주하지 않고 진정한 호남정치가 무엇인지, 전북이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이 의원은 또 “전북은 지난 총선에서 매서운 심판을 받아 대다수가 초선으로 물갈이 되었다”며 “탈당이 희망이라는 말로 분열을 포장하고 다른 이도 아닌 우리 손으로 제1당을 허물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오는 4.13 총선과 함께 치러지는 익산시장 재선거와 관련한 입장도 밝혔다.

이 의원은 “현재 예비후보들이 열심히 뛰고 있지만 경쟁력이 없는 것으로 드러나면 익산발전을 위해 좋은 후보를 영입하겠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후보 영입이 전략공천이냐는 질문에 대해 “영입을 제의받는 인사는 더 확실한 보장을 받기위해 요구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저는 좋은 후보를 영입하겠지만 경선과정에 대해 절대로 관여하지 않겠다”고 전략공천설에 대해 선을 그었다.

이 의원은 이한수 전 시장의 재선거 도전에 대해 “한번 시민의 심판을 받는 만큼 다시 출마하는 것이 옳은 것이냐에 대해서는 회의적”이라며 부정적인 입장을 피력했다.

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