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매타고 달려온 ‘사랑의 희망열차’ 쌩쌩
썰매타고 달려온 ‘사랑의 희망열차’ 쌩쌩
  • 배청수 기자
  • 승인 2015.11.29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완산동(동장 김길례)에 27일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건강과 행복 선물을 가득 실은 '사랑의 희망열차'가 방문했다.

전주시 자원봉사센터에서 매월 2회 운영하는 사랑의 희망열차 이동봉사단은 관내 완산교회에서 어르신 200여명을 모시고 이혈·경혈봉사, 발맛사지, 이용봉사 등 건강 체크는 물론, 장수비법 상담으로 어르신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또한, 흘러간 옛 노래의 구성진 멜로디는 어르신들의 심금을 울려 옛 추억을 떠올리게 했으며, 풍물놀이, 부채춤 등의 문화공연은 어르신들이 청춘을 맞은 듯 활기에 넘쳐 함박 웃음꽃을 자아냈다.

이날 사랑의 희망열차에서 정성스레 준비한 육개장과 완산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준비한 떡·과일 등을 완산동 해바라기(회장 조언자)회원과 자생단체 회원 30여명이 참여 배식 등 어르신들을 극진히 대접했다.

완산동 전순자 할머니(73세)는 "눈이 많이 와서 올까 말까 했는데, 요즘 들어 목과 어깨가 아파 잠도 잘 못자고… 여기저기 만져주니 몸이 한결 가벼워, 점심도 먹고 노래하고 춤추는 구경도 하니 오늘 참 즐겁고.. 고맙소.... !!"라고 전했다.

김길례 완산동장은 "사랑의 희망열차가 우리 마을을 찾아준 덕분에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생활을 돌 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어르신들이 오늘처럼 행복하고 건강하시기를 바란다. 건강과 행복을 전하는 사랑의 희망열차가 방방곡곡에 웃음꽃 바이러스를 선사해 아름다운 세상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청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