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영화 ‘사도’ 촬영지 관광객 유치 집중
부안군 영화 ‘사도’ 촬영지 관광객 유치 집중
  • 부안=방선동 기자
  • 승인 2015.10.05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객 550만명을 돌파하면서 흥행신화를 써내려가고 있는 영화 ‘사도’ 촬영지인 부안군이 관광객 유치에 집중하고 있다.

군은 지난달 16일 개봉한 영화 ‘사도(주연 송강호·유아인)’가 지난 4일 기준 557만1379명을 기록, 관객 550만명을 돌파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관광객 유치에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영화 ‘사도’는 영상문화특구로 지정된 부안영상테마파크에서 지난해 7월부터 4개월간 촬영이 진행됐다.

부안영상테마파크는 지난 2005년 준공 이래 영화 ‘왕의남자’, ‘관상’, ‘명랑’ 등 대박을 터트린 영화와 ‘대조영’, ‘징비록’ 등 인기 드라마를 포함 최근까지 120여 편이 촬영된 영상산업의 메카이다.

조선중기 시대를 재현한 왕궁촌, 공방촌, 한방촌 등 국내 최고의 세트장과 촬영의상체험, 도자체험, 공예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재미를 더한다.

특히 영화 ‘사도’의 주연배우인 송강호씨는 “영상세트장이 부안의 바닷가 옆에 있는데 자연풍관이 너무 좋다”고 인터뷰에서 밝히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와 함께 부안영상테마파크 인근 전라좌수영 세트장 역시 내년 1월 방영될 드라마 ‘장영실’이 촬영된 곳으로 멀리 위도와 고창이 한눈에 바라보이는 가볼만한 곳이기도 하다.

군 관계자는 “부안은 영상테마파크와 전라좌수영, 석불산 등 다양한 영상산업 관련 인프라를 중심으로 흥행영화 및 드라마의 주 촬영지로 자리매김 했다”며 “지역의 영산산업 관련 관광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관광객 유치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