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금산면 봉은 마을 이장 김두영씨 시집 발간
김제 금산면 봉은 마을 이장 김두영씨 시집 발간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5.07.2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금산면 봉은 마을 이장 김두영(78세) 씨가 발간한 '마을 이장이 되던 날'시집

 우리 동네 큰 소망 이루어진 꿈 / 경로당 준공하고 그룹-홈 문 열었네 / 태양 빛이 온 우리에 찬란하게 비추었네 / 시장님, 면장님 각 기관장님들 / 도의원, 시의원, 면 직원, 농협직원 / 온 마을 가족들 / 한자리에 모여서 잔치 벌였네 / 외로운 독거노인 여덟 분 / 한복차린 고운 모습 새 신부로 변하여 ------

 지난 2006년 첫 번째 시집 '임진강 불빛'을 발간한 바 있는 김제시 금산면 봉은 마을 이장 김두영(78세) 씨가 두 번째 시집으로 '마을 이장이 되던 날'을 발간해 화제다.

 이번에 발간한 시집은 마을공동체 생활을 하면서 오순도순 서로 의지하며 살아가는 정겹고 가슴속의 심금을 울리는 마을 사람들의 공동체 생활사와 지금까지 살아오는 진실한 삶의 고스란히 담았으며, 총 8부로 112편의 시문집으로 풀어낸 것이다.

 이번에 시집을 발간한 김두영 이장은 1938년생으로 전주 사범학교를 졸업한 후 초등학교 교사와 전주 영생고등학교에서 20여 년 동안 교직생활을 해 왔었다.

 김두영 이장은 "이순(耳順)의 언덕에 이르기까지는 삶에 얽매어 여유 없이 지내왔지만, 고희(古稀)의 언덕을 향해 오르면서 삶을 뒤돌아보며 고운 발자국을 남기고자 마음의 꽃잎들을 정성껏 모아 시집을 발간했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