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홍경선 교수,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 세종우수도서 선정
군산대 홍경선 교수,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 세종우수도서 선정
  • 배청수 기자
  • 승인 2015.07.02 17:1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사회과학대학 교직과 홍경선 교수의 저서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이 2015년 세종도서 학술부문 우수도서로 선정됐다.

세종우수도서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문화체육관광부 산하)에서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초판 출간된 3851종의 도서를 대상으로 선정한 것으로, 우수 출판콘텐츠 보급을 통한 양서 출판의욕 진작 및 국민 독서문화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홍교수의 “학교폭력의 예방과 대책”은 학교폭력은 학생들만의 문제가 아니라, 사회 구성원 모두가 책임의식을 가지고 접근해야할 구조적 문제라는 입장을 견지하며 폭력의 생태를 파악하고 있고, 특히 학교폭력의 1차 관련자인 아동과 청소년의 사회, 문화, 심리적 특성을 자세히 분석해 폭력에 대한 인지 및 주의를 환기하고 있다. 또한 학교 폭력 실무자의 임무, 역할, 기구체계 등에 대한 명확한 기술과 함께 폭력발생 예방 및 대처에 대한 효율적인 실무내용도 담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한편, 홍경선 교수는 이 책 외에도 “교사를 위한 e-Learning 입문”, “현장교육학”, “학습자중심사회에서의 수업평가 모델 개발 연구”, “학습환경으로서 미래교육시설 구성에 대한 교사 인식 연구”, “사이버불링에 대한 탐색적 연구” 등을 저술했다.

배청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규니 2015-07-03 21:09:53
선정이 되시다니 축하드려요ㅎㅎ
저 책 읽어봐야겠어요!
학교폭력같은 사회문제에 대해 쓰신 책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