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청소년 취미 박람회 성황
완주 청소년 취미 박람회 성황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5.06.0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가족부, 전라북도, 완주군 주최,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중하) 주관 '청소년 취미박람회 - 취미가 뭐예요?' 행사가 지난 30일 관내 청소년 및 지역주민 1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완주 만들기!'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날 행사는 2015 완주군청소년어울림마당 개막식 프로그램으로 아동·청소년 친화도시를 위해 청소년이 앞장서는 완주관내 청소년이 1인 1취미 갖기를 통해 청소년이 행복한 완주군 정착에 앞장서자는 의미로 마련되었다.

 먼저 이날 1부 행사에서는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 정책과정에 청소년이 직접 참여하는 제도적 기구인 완주군청소년참여위원회의 위촉장 전달을 시작으로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완주 만들기!'를 위한 퍼포먼스가 이어졌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완주 만들기!'를 위한 학교폭력 근절 캠페인으로 완주경찰서의 '청소년 경찰학교'를 비롯해 전라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학교폭력 근절 청소년 아웃리치', 완주군상담복지센터의 '찾아가는 이동 상담', 완주군건강가정지원센터의 '가족상담', 완주군수화통역센터의 '소통하는 세상 만들기', 완주군청소년참여위원회의 '청소년 희망 우체통',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의 '아름다운 우리말 캠페인'이 마련되었다.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 이중하 관장은 "완주군청소년어울림마당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이 앞장서는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완주 만들기!' 위해 청소년들과 지역사회 여러 단체가 모여 알차게 준비한 만큼, 많은 청소년들과 지역주민들이 참여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완주지역의 청소년들이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이 행복한 완주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완주군청소년문화의집은 완주군청소년어울림마당 2차 프로그램으로 '청소년 더위탈출 대작전! - 이렇게 좋을 水(수)가!'를 7월 25일 운영한다.

 완주=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