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기전대 군사계열학과 베트남 현장실습
전주기전대 군사계열학과 베트남 현장실습
  • 한성천 기자
  • 승인 2015.04.0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기전대학(총장 조희천)은 대학의 교육목표 중 하나인 국제화를 달성하고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키우기 위해 글로벌 마인드업 해외연수 장학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3월 27일부터 4월 24일까지 총 4주 동안 하노이공업대학교를 중심으로 진행되는 현장실습 연수활동은 2013년을 시작으로 올해에 세 번째로 진행되고 있으며, 군사계열학과 1학년 재학생 62명이 베트남 하노이에 파견되어 3명의 지도교수와 학군협약교류기관(육군 부사관학교 및 7공수특전여단) 4명의 현역간부들의 지도를 받으면서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가 진행되는 베트남 하노이공업대는 전주기전대와 7년째 교류활동을 해 오고 있으며, 베트남어·베트남 문화탐방·문화교류 등 베트남을 이해할 수 있는 과목뿐 아니라, 장차 군 간부가 되기 위한 군사기초 과목들까지 교육받고 있다.

 전주기전대의 군사계열학과 학생들의 베트남 현장실습 연수 이유는 현재 한국의 다문화 가정 중 베트남 가정이 가장 많은 것을 고려해 다문화가정 2세들이 군에 입대할 경우 베트남 현장실습 연수를 경험을 통해 병사들에 대한 이해와 지도 등 부대관리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베트남 연수를 마친 후에는 전주기전대 재학 중인 베트남 유학생들과 생활관 사용을 통해 지속적인 멘토링을 실시할 예정이며, 향후 정부의 해외 인턴활동, 취업지원사업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한성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