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중·고, 특별한 교육과정 설명해 개최
동계중·고, 특별한 교육과정 설명해 개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5.03.22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계중·고등학교(교장 이황근)는 20일 ‘좋은 학교를 넘어 위대한 학교로’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2015학년도 아주 특별한 교육과정 설명회가 열렸다.

 2층 도서실에서 학사모(학생, 교사,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혁신학교 원년 2015학년도 교육과정설명회가 열려 많은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

 먼저 학사모(학생, 교사, 학부모)를 위한 특강으로 양국진스피치연구소 대표인 양국진 강사의 ‘마음을 움직이는 드림스피치’라는 주제로 강연에서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 생각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고 이어 동계중고 교사가 소속된 순창 플룻연주단 ‘하모니’의 초청 공연으로 아름다운 선율로 교육과정 설명회의 시작을 알렸다.

 강연에 이어 이황근 교장은 학교장 인사를 통해 혁신학교 원년으로서의 각오를 다지고 학교와 교사들의 마음가짐과 자세를 강조하고 ‘혁신학교의 본질은 아이들에 대한 사랑과 열정이며 우리 학교는 단순한 학교가 아닌 Dream Family’라며 학부모들의 자발적인 지지와 참여를 부탁했다.

 다음으로 김광욱 동계중고 부흥회장으로부터 인사가 이어졌고, 진창욱 교감의 교육과정 설명이 있었는데 그중 전문가 초청 자기주도학습 코칭과 중고 신입생 중국 글로벌 체험학습 프로그램에 대해 학부모들의 관심과 호응이 뜨거웠다. 이어진 학교폭력 예방교육, 기숙사 안내 등 학부모 연수를 통해 학부모들에 대한 학교 이해를 높였다.

 한편 2015년 동안 함께 학교의 발전을 위해 고민하고 동행할 교육공동체로서 학부모회를 조직하고(회장 김선영), 학사모(학생,교사,학부모)가 함께 학교 식생활관에서 점심식사를 하며 정을 나누었다. 마지막으로 담임교사와 학부모 간에 상담 시간이 이어져 설명회 마침표를 찍게 되었다.

 이날은 혁신학교 출범 원년 첫 학사모(학생,교사,학부모)가 모인 날로, 교육공동체간 소통을 통해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보려는 꿈을 서로 공유하게 되어 학교를 뛰어 넘어 가족 같은 훈훈한 정을 느낄 수 있었으며 예년보다 훨씬 많은 30여명의 학부모가 참석하여 순창군 중등 최초 혁신학교에 대한 높은 기대감으로 뜨거운 열기를 과시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