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침수피해 예방사업 추진 총력
정읍시, 침수피해 예방사업 추진 총력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5.01.01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가 침수피해 예방을 위해 총력을 쏟고 있다.

시는 이의 일환으로 올해 ‘신태인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이하 신태인지구사업)’과 ‘연지지구 우수저류시설 설치사업(이하 연지지구사업)’을 추진해 우수처리를 위한 펌프장을 지난 30일 완공했다.

신태인지구사업은 신태인역 주변 시가지 상습침수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사업이다.

총 173억 원이 소요되며 올해는 분당 650톤을 처리할 수 있는 배수펌프장을 완료했다.

시에 따르면 내년에는 2.6㎞의 시가지 관로 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연지지구사업은 연지동 실내체육관과 터미널, 정읍역, 잔다리목 일대의 침수피해 예방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모두 160억 원이 투입되는 사업으로 올해는 우수관로 1.12㎞을 개선했고 분당 450톤의 처리가 가능한 배수펌프장을 완료했다.

내년에는 나머지 우수관로 0.93㎞를 정비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들 두 시설 모두 내년 6월 우기철 이전에 마무리해 침수피해를 근원적으로 예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이와 별도의 재해예방사업으로 북면 복흥리와 신평리 일원의 ‘장흥 천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이하 장흥지구사업)’도 12월 완료했다.

장흥지구사업에는 총 55억 원이 투입됐다.

집중호우 시 북면 장흥천 주변 마을과 인접 농경지 침수피해 예방을 위해 추진된 사업으로 하천 정비 1.78㎞와 교량 3개소를 가설했다.

시는 내년에도 재해예방사업으로 ‘태인 재해위험개선지구 정비사업(총사업비 100억)’과 ‘연지동 대실지구 우수저류시설 정비사업(총사업비 76억)’, ‘시기동 대흥지구 서민밀집지역 정비사업(총사업비 10억)’, ‘옹동면 소칠지구 서민밀집지역 정비사업(총 2억)’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재난 없는 안전 행복도시’를 만들어 간다는 방침이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