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기업들, 사회환원활동 앞장
순창 기업들, 사회환원활동 앞장
  • 우기홍 기자
  • 승인 2014.11.18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 사회적기업들이 각종 사회환원활동에 나서 귀감이 되고 있는 가운데 (유)클린월드 관계자들이 버스 승강장 청소서비스에 나서고 있다. 순창군 제공

 (유)클린월드 등 순창의 사회적기업들이 관내 요양시설 등에 소독 봉사 등 각종 사회환원활동에 나서 귀감이 되고 있다.

 순창군이 집계한 자료에 따르면 사회적기업인 클린월드가 올 한 해 소독 서비스를 제공한 곳은 요양원과 학교 등 모두 21곳에 이른다. 비용으로 따지면 모두 6천400만원 상당이다.

 실제로 지난 2011년 소독서비스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받은 클린월드는 도민체전과 장류축제 기간에는 시외버스터미널 화장실과 승강장 10여곳을 청소했다. 또 취약계층을 직원으로 채용해 일자리 마련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흙건축연구소 살림(주)의 재능기부 활동도 눈에 띈다. 흙건축연구소는 생태건축 전시장을 운영하며 마을 경로당 난방시스템을 수리해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밖에도 농업회사법인 이상촌도 역도부 등에 장학금이나 후원금을 전달하는 사랑을 나눠 호평을 받고 있다.

 김정숙 군 일자리창출담당은 "사회적기업이 자발적으로 환원활동에 앞장서고 있어 지역에서 본보기가 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기업 발굴과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