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여성단체협의회 가래떡 데이 행사
NH농협, 여성단체협의회 가래떡 데이 행사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4.11.12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여성단체 협의회는 농업인의 날‘과 ’가래떡 데이를 맞아 상업적으로 퍼진 ‘빼빼로 데이’ 대신 우리쌀로 만든 가래떡 나눔 행사를 펼쳤다.

군 여성단체협의회는 11일 임실고등학교 정문에서 하교시간에 맞춰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을 나누는 행사를 가졌다.

이날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을 학생들에게 나눠 준 회원들은, 수능합격도 기원하고 가래떡 데이와 우리 쌀 소비 촉진을 홍보하며 우리의 전통음식문화 보급에도 앞장서고 있다.

임현자 회장은 이 자리를 통해 “서구화된 기념일보다 농업인의 날과 가래떡 데이를 기념하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우리 쌀로 만든 가래떡을 나누며, 우리 농업· 농촌의 소중함을 되새겨 볼 수 있는 날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NH농협 임실군지부(지부장 김장근)도 농업인의 날을 맞아 과자 대신 우리 쌀로 만든 고유 음식인 가래떡을 선물로 나눠 주며 우리쌀 소비 촉진을 위한 ‘가래떡 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김장근 지부장은 이 자리를 통해 “유통업체들의 무분별한 마케팅으로 얼룩진 전통 없는 기념일(빼빼로 데이) 대신 하얀쌀로 빚어 만든 가래떡을 선물함으로서 우리쌀 사랑정신을 고취하고, 임실쌀에 대한 관심과 농촌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