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민원처리 ‘신속처리 알림 표시제’운영
무주군, 민원처리 ‘신속처리 알림 표시제’운영
  • 무주=임재훈 기자
  • 승인 2014.08.08 15: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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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주군은 민원처리 기간 단축을 위해 '신속처리 알림 표시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알림 표시제는 민원서류 접수 시 서류 여백에 고무인을 날인해 민원처리 담당자가 민원서류를 신속하게 배부, 처리할 수 있도록 독려하는 것으로, 알림에는 다른 업무보다 최우선적으로 처리해 고객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해줄 것과 빠르고 친절한 민원처리가 고객에게 감동을 두 배로 준다는 내용을 표시했다.

 군 민원봉사과 장효순 과장은 "민원서류를 접수하고 기다리는 민원인의 입장을 이해하고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해 효율도 높이겠다는 의지"라며"민선 6기 무주군이 실현하고자 하는 공감행정은 바로 군민의 마음을 이해하고 군민의 입장을 고려하는 것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상기하면서 민원업무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깨끗한 무주 부자되는 군민' 실현의 기반이 될 공감행정 추진을 위해 민원실 근무 직원들을 대상으로 매일 아침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것을 비롯해 도로명 주소 현황도를 배부하고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 있다.

 

무주=임재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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