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민원인 5백 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조사서에서는 신속, 공정, 친절 등 민원사무 3원칙을 기반으로 한 △전화응대 태도와 △민원처리절차, △민원처리결과의 객관성과 공정성, △인터넷 등을 통한 민원안내 시스템의 편리성,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하게 느낀 점이나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개선점, 그리고 △공무원 청렴도에 관한 질문을 담았다.
군은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해 전 공무원들과 공유하는 한편,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교육과 서비스제도 발굴을 위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군 민원조정 문창언 담당은 "이번 설문은 언제 어디서나 군민을 먼저 생각하고 섬기는 자세로 일하겠다는 공감행정의 의지를 담은 것"이라며, "창의적이고 적극적인 마인드로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해 군민과 행정사이의 거리를 좁히는 계기,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계기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무주=임재훈 기자
저작권자 © 전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