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원예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사업설명회
남원원예농협 로컬푸드 직매장 사업설명회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4.07.1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원예농업협동조합은 남원에서 생산되는 우수 농산물을 농가와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설하기 위한 사업설명회를 가졌다.

15일 남원원협은 전라북도의'2014년 로컬푸드 직거래 유통시설 확충사업'에 최종 선정돼 사업비 7억5천만원을 지원 받아 관내 우수 농산물과 농산가공품을 남원시 소비자에게 공급하는 로컬푸드 직매장을 개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친환경 및 우수 농산물을 판매하는 직매장 개점을 위해 오는 2015년 3월까지 300여명의 농가와 가공품 생산법인을 대상으로 로컬푸드 출하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친환경 학교급식을 공급하고 있는 남원시 친환경농산물출하회 및 영농법인 출하농가 참여를 독려,도내 타 매장보다 친환경 농산물 판매비중이 높은 직매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계획을 밝힌 김용현 전무는"생산자와 소비자간 소통을 비롯 바른 먹거리 교육,지역경제순환 효과를 강조하며 전라북도 로컬푸드 직매장 기준에 부합하고 타 지역에 모범이 되는 직매장으로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또 교육 참여농가들은"지역농산물 소비를 위해 꼭 필요한 시설이다"며"소농 및 영세 고령농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 놓았다.

한편 시는'로컬푸드 직매장 인증제'를 통해 전북도가 인정하는 로컬푸드 직매장 개점을 오는 2015년 3월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