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의회 열린 민원상담실 운영
무주군의회 열린 민원상담실 운영
  • 무주=임재훈 기자
  • 승인 2014.07.09 15:52
  •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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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주군의회(의장 이한승)는 9일부터 군민과 소통하는 의회, 군민 고충 해결을 위한 열린 ‘민원상담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의회는 1명의 의원이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의회건물 2층 의원실에 상주하며 군민의 고충, 민원뿐만 아니라 의정발전을 위한 건의 사항 등 다양한 의견에 귀를 기울여 군민과 소통하겠다는 취지다.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정 구현’실천의지를 보이기 위해 상담기한은 정하지 않았다.

 이한승 의장은 “군민과의 소통창구인 민원상담실 운영으로 군민들에게 의회 문턱을 낮추고, 다양한 주민들의 소리를 듣고 수렴, 해결방안을 모색해 군민에 신뢰받고 믿음을 주는 의회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무주=임재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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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지마을 2014-07-11 09:22:54
민원상담실 운영도 좋지만,,,,오지마을 현장 실태 파악이 중요하다.상수도시설 미비로 계곡물에 의존하는 식수문제와 시골마을 정자나무 주변 환경이 불결(주택마당 사용등) 보호수 지정(자연보호)이 필요하다. 60~70년대 새마을 운동때는 군,면직원이 농촌 현장에서 손수 땀 흘리며 일 했던 기억이 난다. 바쁜 농촌분은 민원상담실까지 갈 여유가 없다. 바쁜 군의원님, 현장에서 직접 군민들의 의견 청취로 소통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