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의회 이한승 의장에 듣는다
무주군의회 이한승 의장에 듣는다
  • 무주=임재훈 기자
  • 승인 2014.07.0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의회 이한승 의장

 - 제7대 전반기 의장에 당선된 것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 군의회 운영 방향에 대해 설명해 주시지요.

 ▲ 현장중심 의정활동으로 정책의회가 되기 위해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 △통합하고 화합하는 민주의회 △연구하고 공부하는 부지런한 전문의회 △원칙을 세우고 실천하는 신뢰의회를 목표로 민생현장을 발로 뛰면서 군민의 소리를 듣고, 각 계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해 군민에게 신뢰받고 믿음을 주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 새로운 군수가 취임해 군정기조가 바뀔 것으로 예견된다. 새 집행부와 어떤 방향으로 균형과 견제를 하려는지?

▲ 의회와 집행부는 지역발전을 위한 양 수레바퀴와 같습니다. 역할은 다르지만 지역발전을 위해 서로 머리를 맞대고 단합된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합니다.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국제휴양 관광도시로서 면모를 갖춰가고 있는 무주발전을 위해 냉정한 판단과 잘못한 시책에 대해서는 건전한 비판과 대안제시를 통해 군정시책과 사업들이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집행부와 대화와 타협을 통해 소통하고 상생하는 동반자적 관계 속에서 지역발전을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 무주군민들께 당부하고 싶은 말씀은?

▲의원 모두는 의회 본연의 권한과 책임을 가지고 무주군의 발전과 군민의 복리증진을 위한 헌신과 봉사를 약속드리겠습니다.

 책임있는 견제와 감사, 그리고 의회가 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께서 지속적인 관심을 주시고, 잘하면 격려를, 못하면 따가운 조언도 주십시오.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평온과 건강이 늘 함께 하길 기원드리겠습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