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몰한 세월호, 전북 출신 자녀들 있다!
침몰한 세월호, 전북 출신 자녀들 있다!
  • 임동진 기자
  • 승인 2014.04.21 17:48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월호 침몰사고에 전북 출신의 자녀들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도민들의 슬픔이 더욱 커지고 있다.

지난 16일 오전, 전남 진도 앞바다에서 침몰한 제주행 여객선 세월호에는 전북 출신 A(57)씨의 딸, B(18)양이 탑승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단원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 중인 B양. 전주가 고향인 B양의 어머니 A(56)씨는 결혼 전까지 줄곧 서서학동에서 생활했으며, 셋째 딸 가운데 막내딸인 B양과 함께 한 달에 한 번꼴로 고향, 전주를 찾았다고 한다. 그리고, 전주에는 B양의 외가쪽 친척들이 다수 거주하고 있다.

21일 만나 본 B양의 친척 오빠 양모(33세·전주시 삼천동)씨는 뛰는 심장이 떨어져 나갈 듯한 고통의 비보를 접한 뒤 만사를 젖혀주고 진도 현장을 찾았다고 한다. 몇 달 전 전주에서 올린 결혼식에 참석해 "결혼, 축하해 오빠"하면서 함박웃음을 짓던 B양의 목소리가 아직도 귓가에 맴돌고 있는데…B양의 기적같은 구조소식만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세월호 침몰시 가장 먼저 학생들을 구하고 숨진 단원고 故 최혜정(25세·여) 교사 역시 전북 장수 출신으로 확인되고 있다.

이제 막 2년차에 접어든 새내기 교사 최 씨는 "걱정하지 마, 너희부터 나가고 선생님 나갈게"하면서 제자들에게 SNS만을 남겼다.

지난해 단원고에서 처음 교편을 잡은 최씨는 자신이 담임을 맡은 학생들과 함께 수학여행길에 올랐다가 사고를 당했다.

최씨는 초등학교 4학년까지 장수군 계남면의 한 초등학교를 다니면서 할아버지와 함께 지냈고, 할아버지는 현재까지도 장수에서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시민 A씨는 이에 대해 "일손이 잡히지 않을 정도로 무기력증에 빠져 있는데, 최혜정 교사와 단원고 학생 B양이 우리 지역 출신이라는 소식에 슬픔이 배가되고 있다"며 "단 한명의 생존자라도 구조될 수 있기를 바라고 또 바라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도는 이번 세월호 침몰사고에 전북지역 출신의 피해자들이 다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힌 뒤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임동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나가다 2014-05-03 20:40:03
처음보다는 확실히 일베충 여론조작 알바들의 거짓말 들이 줄어들긴 했지만, 아직도 여전히 일베충 들과 알바들은 어떻해서든지 뭐하나 걸리기만 하면, 전라도 탓으로 돌릴려고 혈안이 되어있다. 그러니 위 기사처럼 이렇게 라도 진실을 알릴 필요가 반드시 있는 것이다. 善이 침묵하면 惡이 승리한다.
지나가다 2014-05-03 20:28:39
밑에,
하아..(218.234.76.254). 이사람아.
여기서 그런 이야기 하지말고, 일베충들과 정부를 위해 여론조작하는 알바들이 온라인에서 어떤식으로 전라도 를 욕하고, 전라도에게 뒤집어 씌울려고 혈안이 되어있는지 좀 깨달아라.
처음에 진도에서 사고가 났다고 하니까.알바들 총동원해서 전라도 욕하고 난리를 부리더라. 그러다가, 오히려 경상도 선장 선원 회사 구원파 가 벌인일 이라고 하니까, 조용해졌지.
하아.. 2014-04-21 20:46:10
모두 대한민국 사람이지,,, 지역이 이런 재난에 중요한 일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