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 작은영화관·공공승마장 탄력
순창 작은영화관·공공승마장 탄력
  • 우기홍 기자
  • 승인 2014.04.18 16: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창 작은영화관 부지
 순창군이 군민 삶의 질 향상과 말산업 육성 등을 위해 추진하는 작은영화관 및 공공승마장 조성사업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군에 따르면 제2차 순창군계획위원회가 최근 열려 작은영화관과 공공승마장 조성사업에 대한 원안의결 및 조건부 의결을 결정했다.

 작은영화관(이하 영화관)과 청소년 문화의집 건립사업은 옛 S공장 부지에 총 47억원을 들여 영화관과 청소년 문화의집, 전시관 등을 내년까지 건립하는 것. 특히 이곳 주변은 근린생활시설과 재래시장이 있어 이용인구가 많아 접근성이 양호한 지역이다. 따라서 영화관 및 청소년 문화의집 등 복합문화시설이 건립되면 군민들에게 많은 문화향유 기회가 제공될 전망이다.

 또 순창공공승마장 조성에 따른 군관리계획(체육시설) 결정은 진입로 확장 개설을 조건으로 의결됐다. 공공승마장 조성사업은 지난달 24일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모사업에 선정돼 팔덕면 구룡리 옛 군부대 일원에 조성하게 된다. 총 34억원을 투자해 내년까지 실내·외 마장과 마사, 방목장 등이 들어서게 된다.

 

▲ 순창 공공승마장 조감도
이와 관련 군은 지난해 11월 전주기전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공승마장 운영을 위한 전문인력 확보 및 운영방안에 대해 상호 협력키로 하는 등 사전 준비작업에 철저함을 기해왔다. 또 공공승마장이 조성되면 지역주민에게 건전한 레저활동 기회를 제공은 물론 유소년 승마체험, 스포츠교실 운영 등 강천산 수변 관광자원 개발사업과 연계한 체험 및 체류형 관광산업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

 한경엽 군 도시계획담당은 "군 관리계획 결정을 통해 영화관람이나 승마체험을 위해 인근도시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시간적·경제적 낭비를 줄이고 지역경제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순창=우기홍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d 2014-04-28 00:25:07
전주비전대학교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로 선정되어 올해 80.1%의 취업률로 전국 7위의 쾌거를 거두었고, 청년취업아카데미 3년 연속 선정되었다. 비전대학교는 두산, 삼성 등 현장실습은 물론 보건계열로는 남원의료원, 연세의료원, 분당차병원, 전북대병원, 전주병원 등과 협약을 체결하였다. 또 JTV 전주방송과 신학협약 및 나무기증식을 주고받았고 네팔에 있는 대학과 복수학위제 협약을 체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