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수능필수 한국사 쉽게 출제된다
2017학년도 수능필수 한국사 쉽게 출제된다
  • /뉴스1
  • 승인 2014.04.10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당국이 2017학년도부터 대학수학능력시험 필수과목으로 지정된 한국사의 출제방향과 문제 유형을 공개하고 쉽게 출제하겠다는 기존 방침을 재확인했다.

 교육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2017학년도 수능부터 필수로 치르게 되는 한국사 시험의 출제방향, 문항유형, 예시문항 등을 10일 발표했다.

 수능출제기관인 교육과정평가원은 2017학년도 수능 한국사는 상위권 학생 변별을 위해 고난도 문항을 일부 출제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모든 문항을 핵심적이고 중요한 내용 중심으로 쉽게 출제한다고 밝혔다.

 또 2017년 수능부터 한국사를 현행 상대평가에서 절대평가로 전환해 학교수업을 통해 교육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학생이라면 높은 등급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평가원은 이같은 내용의 한국사 출제 경향과 함께 10가지 문항유형, 12개 예시문항을 평가원 홈페이지(www.kice.re.kr)와 수능 정보제공 사이트(www.suneung.re.kr)에 공개했다.

 10가지 문항유형은 학생들이 한국사 학습을 통해 갖추어야 할 기본적인 능력을 평가하기 위한 것으로 ▲기본적인 역사적 사실 알기 ▲역사에서 중요한 용어나 개념 이해하기 ▲역사적 사건의 흐름 파악하기 ▲역사적 상황 인식하기 등이다.

12개의 예시문항은 10개 문항유형 및 내용영역별(선사시대~현대, 시기별)로 구성돼 있다.

 평가원은 "예시문항은 교사 등 현장 의견수렴을 통해 한국사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고 학교 수업을 성실히 들으면 해결할 수 있는 평이한 수준으로 개발됐다"며 "2017학년도 수능 한국사 문항 출제 때까지 지속적인 의견수렴과 실험평가 등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평가원은 2017학년도 수능 한국사 시험의 문항 수, 배점, 시험시간 및 절대평가 등급 결정 방법 등은 전문가의 의견수렴을 거쳐 오는 8월 발표할 계획이다./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