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민방위 훈련 유사시 대처
임실군 민방위 훈련 유사시 대처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4.04.07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7일 민방위대원의 평상시 대응능력 점검과 유사시 비상대비사태에 대처 있는 자세를 확립하기 위해 민방위 비상소집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북한이 미사일 발사와 무인정찰기 감시활동 등으로 한반도 정세를 심각하게 위협을 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가 위급상황과 재난발생시 '우리 지역은 우리 힘으로 반드시 지킨다.'는 의지로 자위능력과 대처능력을 점검하고 배양키 위해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각 직장대·지역대별 소집장소로 응소하여 1시간 동안 대원별·제대별 임무숙지와 비상시 국민행동요령 및 화생방 사태를 대비한 방독면 시연 교육을 실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오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전라북도 119안전체험관에서 민방위편성 1~4년차 대원 및 지역민방위대장을 대상으로 2014년도 민방위 기본교육을 실시하며, 금년도 교육은 비상사태시 위기대응능력 배양을 위해 실전체험 위주로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장기 출장이나 그 밖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교육을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현지 체류지에서 교육훈련을 받을 수 있는 현지교육 응소제도와 민방위 훈련참여 및 자율참여제도를 실시하고 있다"며, "이렇게 다양한 제도를 추진하는 만큼 빠짐없이 교육 및 훈련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