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노인대학 입학식
완주, 노인대학 입학식
  • 김경섭 기자
  • 승인 2014.04.03 15:5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완주군지회는 3일 완주군 종합복지관(3층)에서 입학생과 가족, 대학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3회 노인대학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오전 10시 30분에 열린 노인대학입학식에는 송주진 완주군수 권한대행과 이상태 노인회장, 임원규 노인대학장과 지역지도자 등이 참석해 신입생들의 첫출발을 축하했다.

이날부터 학사일정에 들어간 노인대학은 오는 11월까지 8개월간 매주 목요일(3시간)마다 저명인사, 대학교수 등 각계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해 교양과목을 비롯해 국내 정세, 건강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강의와 현장학습을 실시한다.

송주진 완주군수 권한대행은 이날 "예로부터 부국강병은 교육에서 나오고 삶의 보람과 자존감은 교육을 통한 자기성찰에서 비롯된다"며 "배움의 끈을 놓지 않고 노인대학에 입학한 어르신들께 진심으로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한편 완주노인회는 노인들이 직접 주도하는 자원봉사클럽 운영과 사회참여 확대와 소득을 제공해주는 노인 일자리 사업, 온천욕, 노래교실, 요가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완주=김경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2014-04-19 23:16:44
전주비전대학교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대학(WCC)로 선정되어 올해 80.1%의 취업률로 전국 7
위의 쾌거를 거두었다. 비전대학교에서는 대기업이 원하는 조건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대기업반, 토익반, 해외연수 등 학생을 위해 많은 기회를 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주 jtv와 산학협약및 나무기증식을 체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