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광고는 기존의 롤링보드나 A보드의 정적인 이미지와 달리 역동적인 영상으로 나타내 경기장을 찾은 팬들은 물론 TV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다.
첨단 광고 기술의 스포츠용 LED 광고 시스템은 현재 5개 K리그 경기장에 도입돼 운용 중이다. 하지만, LED광고 시스템이 1면이 아닌 3개면에 설치하는 것은 K리그 팀 중 처음이다. 전북은 2014년 광고 수익 확대를 위해 서울전에서 첫 선을 보이기로 했다.
전북에 LED 광고보드를 설치한 독일의 TGI사는 국제축구연맹(FIFA)의 공식업체로, 월드컵 등 FIFA 주관행사를 책임지고 있다.
화려하며 역동적인 광고 연출이 가능한 3면 LED 광고 시스템은 이미 유럽 리그에서는 활성화된 스포츠 광고용으로 특수 제작됐다. 특히 해상도(16×16피치)가 국내 광고보드 중 가장 높은 167억 칼라를 구현하는 최신형으로 주간에도 선명하고 뛰어난 화질을 제공한다.
기존의 회전형 광고판보다 노출의 빈도가 높고 선수소개 및 이벤트 등의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며 광고판 앞면은 충격흡수 기능이 있어 경기 중 선수와의 충돌에서도 부상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경기 중에도 내용 변경이 가능해 상황에 따라 현장에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자랑한다.
전북현대 이철근 단장은 "이번 LED 광고보드는 팬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고품격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며 이번 LED 광고보드 설치배경에 이어 "하지만 우리는 전북에 투자하는 광고주의 광고효과 극대화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다. 최고의 구단, 최고의 시설과 함께 할 많은 광고주분들의 연락을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소인섭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