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전북도당의 도전
새누리 전북도당의 도전
  • 박기홍기자
  • 승인 2012.09.1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선이 3개월 앞으로 바짝 다가오면서 집권여당인 새누리당 전북도당의 영토확장 도전도 거세질 전망이다. 전북도당은 연말 대선을 앞두고 대규모 당직개편에 나서고 정책협의회를 통해 민심을 추스르는 투 트랩 전략을 본격화하고 있다.

전북도당은 기존의 당직 50여 명을 5배 이상 늘린 300명으로 확대 개편하고 이번 주에 개편안을 발표할 예정이다. 지난 4일 공석이었던 4곳의 당협위원장을 확정 발표한 데 이어 두 번째 체제 개편에 나선 것으로, 올 연말 대선에서 전북지역 득표력 30% 목표를 향한 조직 확대로 해석된다.

전북도당은 또 대변인 등 주요 당직에 대해서도 새로운 인물을 수혈하는 방식으로 조직 내 활력을 모색하고 있다. 기존에 거론됐던 대변인은 기용하지 않고 새로운 인물을 중용해 대선체제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각오다. 전북도당은 현재 필요한 당직의 80∼90% 인선을 마무리했으며, 막판 조율 작업을 거쳐 오는 19일께 발표할 예정이다. 정운천 도당위원장은 “대선이 100일도 안 남아 있는 당직 인선을 서둘러 마무리하고 모두가 함께 뛰는 체질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당직자 역시 중앙당이 허용하는 300인 이내에서 최대한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역원로회의 구성도 막바지 작업 중이다. 대선을 앞두고 최고 자문기구가 될 원로회의는 전직 장·차관 출신과 공기업 임원 출신 등 고위직 출신 인사들로 구성, 전북지역 내 새누리당 외연 확대에 주력한다는 구상이다. 전문 인력의 지속적인 영입과 충원을 통해 실질적으로 도민과 지역을 위해 일할 수 있는 ‘현장 정치에 강한 정당’으로서 거듭나겠다는 각오다.

전북도와 각 시·군 정책협의회를 통한 민심 사냥도 본격화한다. 18일에는 전주시청 4층 회의실에서 도당위원장과 전주지역 당협위원장 등 주요 당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시 주요 현안에 대한 정책협의회를 개최한다. 전북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이번 협의회는 전주종합경기장 이전과 전주·완주 통합 문제 등 주요 현안을 비롯한 탄소밸리와 전통문화창조센터, 북부권 국도대체 우회도로 건설 등 국가예산 확보 사업에 대한 정책적 지원을 논의할 계획입니다. 건산천 복원공사 등 집단 민원에 대해서도 원만하게 잘 해결될 수 있도록 전주시에 대책 마련을 촉구한다는 구상이다.

전북도당은 이날 논의된 내용을 토대로 정책위원회 검토를 거쳐, 연말 대선을 비롯한 각종 선거에 정책, 공약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건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정운천 도당위원장은 “호남의 첫 관문이자 전북의 심장부인 전주의 옛 영화 재현을 위해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국가예산확보가 시급한 여러 현안들에 대해서도 현재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는 ‘지역화합특별위원회’를 창구로,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북도당은 앞으로 각 당협과 시·군별 정책간담회를 잇따라 개최하는 등 지역별 숙원사업과 민생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박기홍기자 khpark@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