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륜스님 오는 16일 정읍서 강연
법륜스님 오는 16일 정읍서 강연
  • 김경섭기자
  • 승인 2012.03.0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즉문즉설과 베스트셀러인 ‘엄마수업’, ‘스님의 주례사’ 등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법륜스님(평화재단 이사장)이 오는 16일 정읍예술회관에서 강연을 갖는다.

이날 오후 7시부터 열리는 강연은 ‘행복한 가정, 건강한 사회를 위한 법륜스님의 희망세상 만들기’라는 주제로 실시된다.

법륜스님은 지난해 9월 28일부터 12월 6일까지 전국 37개 대도시에서 진행된 100회 강연에서 천여건이 넘는 다양한 질문과 명쾌한 해답으로 두 달여 기간에 6만여명의 참여를 이끌어 내며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이에 올해에는 즉문즉설 강연을 전국 시·군·구로 확대하여 보다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호흡한다.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은 미리 준비되거나 짜여진 대본 없이 즉각적인 질문과 통쾌한 화답으로 현장의 청중과 대화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웃음 넘치는 한마당이다.

동시에 한 주제에 매인 일반 강연과 달리 질의응답을 통해 질문자가 스스로 깨우쳐 나가도록 하는 방식으로 경계 없는 질문과 전세대를 아우르는 강연으로 최근 온라인을 통해서도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법륜스님은 전국 시·군·구 강연을 통해 현대인의 아픔을 치유하고 희망적 가치관으로 행복한 가정과 건강한 사회만들기의 대안을 제시하며 지난달 6일 봄 100회 강연을 시작으로 여름 100회 강연과 가을 100회 강연으로 전국 시·군·구를 찾아가고 있다.

법륜스님은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해 활동하는 평화재단 이사장이자, 수행공동체 정토회 지도법사로서 생활속의 행복이야기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세상의 대안을 제시해 왔다.

제3세계 구호활동 등에 헌신해온 공로로 2002년 라몬 막사이사이상, 2007년 민족화해상, 2011년 포스코 청암상 봉사상 및 통일문화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정읍=김경섭기자 kskim@dom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