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기업도시 무산 대책 마련을"
"무주기업도시 무산 대책 마련을"
  • 박기홍
  • 승인 2011.04.05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건의안 채택
도의회는 5일 임시회를 통해 ‘무주기업도시 조성사업 무산 후속대책 강구 촉구 건의안’을 채택하고 해당지역 주민들을 위한 정부 차원의 특단의 대책을 건의했다.

5일 도의회 백경태 의원에 따르면 무주 관광레저형 기업도시는 2008년부터 13년에 걸쳐 1조4천171억 원을 투자해 무주군 일대 767만 2천여㎡에 관광위락시설 등을 조성할 계획이었으나 대한전선이 지난해 10월 최종 사업계획 승인 신청일조차 지키지 못하면서 올해 초 개발계획 승인이 취소되고 개발지구 지정도 해제됐다.

무주 기업도시가 백지화됨에 따라 도가 추진하는 ‘동부권 균형발전사업’은 사실상 빈 껍데기에 불과하게 됐고, 지역 주민의 생존권 피해가 심각한 지경에 이르러 대한전선과 정부에 대한 불신과 분노만 극도의 불신과 분노를 고조되고 있다. 도의회는 이와 관련, ▲정부는 무주 기업도시 무산에 책임이 있다는 감사원 감사 결과를 겸허히 수용할 것 ▲정부의 각종 보조금지원에서 해당지역 주민들을 최우선적으로 배려할 것 ▲정부는 신발전특구 지정 개발 방식을 보완할 것 ▲해당지역을 관광산업 및 식품산업 관련 개발촉진지구로 지정할 것 등을 강력히 촉구했다. 건의안을 제안한 백 의원은 “정부의 정책적·행정적 잘못으로 기업도시가 무산된 지역의 주민들이 심각한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입고 있다”며 “정부가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하루속히 특단의 대책을 강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기홍기자 khpar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