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태윤 정책실장 대한간호협회 등 방문
성태윤 정책실장 대한간호협회 등 방문
  • 장정철 기자
  • 승인 2024.03.28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태윤 정책실장 대한간호조무사협회 방문

 성태윤 대통령실 정책실장은 27일 오후 대한간호협회와 대한간호조무사협회를 방문, 의사 집단행동으로 인해 어려운 의료현장 가운데서도 환자 곁을 지키는 간호사와 간호조무사의 헌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노고를 격려했다.

성 실장은 서울 중구에 위치한 대한간호협회를 방문해 탁영란 협회장 등 임원진으로부터 비상진료대응 등 현장 상황을 전해 들었다. PA간호사의 법적 보호 문제를 비롯한 진료지원인력 시범사업 진행 상황, 간호사의 업무 부담 증가 및 간호사법의 제정 필요성 등 다양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성 실장은 “간호사들이 과로로 인해 업무소진이 되지 않도록 대한간호협회 차원의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 또 “정부도 비상진료상황에서 간호사들이 환자의 곁을 지키고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보호하는 역할에 매진할 수 있도록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탁 협회장은 “지난해 발의되었던 간호법 제정안의 주요 쟁점을 해소한 새로운 간호사법안을 마련했다”며, “초고령사회에 대비해 간호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간호사가 전문성을 바탕으로 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데 이바지할 수 있도록 간호사법안에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요청했다.

또 성 실장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대한간호조무사협회를 방문해 곽지연 협회장 등 임원진으로부터 간호조무사의 역할과 애로사항 등 현장 상황에 대해 전해 들었다.

곽 협회장 등은 “간호조무사 국가시험 응시자격 학력 제한의 문제점, 대한간호조무사협회의 법정단체 인정 필요성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날 성 실장은 대한간호협회의 의료개혁에 대한 지지 성명 등 간호계에 감사의 마음을 표한 뒤 “앞으로도 의료개혁에 대한 국민적인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의료개혁 4대 과제를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용산 대통령실=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